※  비대면 강의 주의사항  ※

 

2020학년도 2학기가 시작됨에 따라 <비대면 강의 시 주의사항 공지안내>에 대해 다시 한 번 전달 드립니다.

지난 2020.07.02.()에 발송해드린 비대면 강의 시 주의사항 공지안내 협조요청과 마찬가지로 온라인 강의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희롱 및 인권침해 등 다양한 문제들을 예방하고자 아래와 같이 협조요청을 드립니다.

 

공지 내용

1) 온라인 강의 화면을 캡쳐하거나 유포하는 행위금지 안내

2) 비밀채팅을 통한 외모비하, 외모평가, 모욕발언 등 금지 안내

3) 성희롱 및 인권침해 피해가 발생할 경우 대처방법 안내

 

방법

1) 온라인 강의 시작 전 첨부된 '비대면 화상강의 시 주의사항' 자료를 영상에 띄워 학생들에게 공지안내

2) 온라인 강의시간에 성을 기반으로 한 피해가 발생할 경우 성평등상담실로, 인권침해 등 기타 피해가 발생할 경우 해당 단과대 행정실로 신고할 것을 안내

3) 주의사항 안내에도 불구하고 수강생들이 비밀채팅을 통해 모욕감이나 수치심을 줄 만한 대화를 하여 문제 발생 시 호스트인 교강사가 비밀채팅 기능을 제한할 수 있음을 안내

 

위와 관련된 사건발생 시, 호스트인 교강사분이 비밀채팅기능을 제한하는 방법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.

 

본 메일에 첨부된 <비대면 강의 시 주의사항>자료를 강의 시작 전에 화면에 띄운 후 구두로 안내 부탁드립니다. 주의사항 공지 시기는 온라인 강의 오리엔테이션, 중간고사, 기말고사 시기 등 주기적으로 안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
 

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02-961-0208로 연락부탁드립니다.